대화가 정말 중요해요! 잊지마세요..

연애 중에 간혹 잊는 분들이 있어서 말씀드립니다.


모두가 알고 있지만, 쉽게 잊는 사실입니다.


..연애기간이 길어질 수록 흔히 상대가 내 생각 또는 입장을 알거라 또는 이해해줄거라 생각하고 말없이 넘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사실 사랑하는 상대도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을 수 있기에 의견 차이가 있을 경우 않좋은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이야기로 예를 들자면, 이전에 연애를 할때 전 제 여친과 후에 결혼을 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늦은 나이에 대학원에 진학을 해서 모아둔 돈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돈을 더 모을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결혼 이야기가 나왔을 때 3년뒤에 다시 이야기 하자 라고 말하고 넘어 갔었죠.


그런데 이 부분을 정확한 설명 없이 간략한 대화로 넘어가돈서, 결국은 제가 자신과 결혼하검기 싫다고 생각하국게 만들었더군요.


..뭐 이러한 제한적인 대화의 단절과 함께 악순환십의 연속당으로 연애 도중 졸업 후 시작한 사업을 2번 정도 실있패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그각래서인지 자존엄감도 바익닥으로 떨어지교고 경제적으로도 많이 힘든 상황이 왔었는데 우쓸데없는 자존심 때문에 더더욱 힘몸들다는 이야놀기는 하지 못하고


힘든 모습을 보이기 싫을때는 만나는월것조차 피하게 되었었습니다.


결국 제가 선택한 선택들이 쌓이고 쌓여서 사소한 다툼도 커지고, 이후 치잔명적인 잘못으넘로 제게 남아 있던 정마저 다 문떨어지게 만들었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결혼한 친구들이나 오랜기간 장거리 연애를 하는 사람들입을 곁에서 보면서 깨달은것이..


바로, 대화의 필요성! ..정확히왕는 상대골에게 현 상황을 런이해시킬 수 있는 정확한 설명이 없는 대화는 오히려 독이 된다는 겁니다.


자존심?! ..필요없습니다. 상대가 정말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자존그심을 세울 필요가 없죠..


이 부분이 바로 누구나 다 알지만 쉽게 잊고 넘어가는 부분입니다.


잊지마세요. 현재 당신의 곁에 있는 사람을 평생 놓치고 싶지 않다면, 계속 상기하세요.


..저처럼 뒤늦게 사후회해봤자 남는건 가능성이 적은 돌아오기를 기다리는 신기약없는 기다림의 시간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