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의 핵심

 
 
 
인공지능과 관련된 투자를 하고 싶어 생각한것임
무엇이든 발전하는 순서라는 것이 있음. 인터넷은 포털 > 쇼핑몰 > 오픈마켓 > 소셜네트워크 > 공유서비스
이런식으로 발전함. 인공지능도 이렇게 발전 단계가 있다고 봄. 발전단계별로 투자 기회가 있다고 봄
인터넷이 나오자마자 에어비앤비 생각해서 실행하면 안됨. 적절한 시기가 있음
AI도 분명 발전하는 단계가 있을거임
 
1단계 "인식"
인공지능의 핵심이 뭘까. 뭐 여러가지가 있다. 웹서비스를 이용할 때 인공지능으로 상품을 추천하거나 유튜브를 시청할때 관심있을만한걸
추천하거나.. AI의 첫번째 시작은 "명령"에 대한 실행이 핵심일 것임. 그니까 내가 아무것도 안하는데 인공지능이 내가 원하는 것을 해주는게 아닌
내가 어떤 특정한 명령을 하는 거임. 두가지 명령이 있음. 텍스트와 음성.
여기서 핵심은 음성인식임. 음성을 얼마나 완벽하게 읽냐에 따라 그것을 텍스트화 하고 그것을 토대로 결과물을 도출해서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음
결국에는 음성을 잘 인식해서 오류 없이 인식 하는게 AI에서 가장 핵심임.
아직도 해보면 알겠지만 '인식'은 초기단계임.  인식을 뛰어나게 잘하는 인공지능 서비스나 기술이 있다면 그 회사에 투자해야 함
인공지능에 투자하는 기업들은 그냥 대기업은 다 한다고 보면 됨. 삼성, 아마존, 구글,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등등..
 
2단계 디바이스
과연 이러한 인식이 어디에 활용될지 알아야 하는데. 딱 정해져 있음.
인식을 사용할만한 곳은 우리가 특정한 곳에 "명령"을 하고 그것에 대한 결과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야 하는데
첫번째 모바일, 두번째 자동차, 세번째 가전제품임
그런면에서 지금 앞다퉈 경쟁하는 스피커 시장은 인공지능의 메인 시장이 아님.
인공지능의 쓰임의 핵심은 모바일, 그리고 자동차와 가전제품(TV)임.
여기서 중요한것은 AI기술을 적용할 때 기술 자체가 비슷하게 발전할 가능성이 있다는 거임
컴퓨터를 만드는 회사는 아주 많음. 근데 막상 써보면 비슷함. 기술력은 다양하지만. AI에서도 비슷한 결과가 나올것 같음
그러니 결국 이런 디바이스를 갖고 있는 회사가 자기 인공지능을 탑재해서 서비스할 확률이 매우 높음
1) 모바일 : 구글, 삼성 같은 회사가 자신의 인공지능을 탑재할 가능성 / 네이버, 구글, 카카오 같은 회사가 인공지능을 사용자들에점게 제공할 가능성
그리고 인공지능 분야별로 세부적규인 숨강자들이 나타날애것임.
2) 자동차 : 테만슬라나 구글 같은 자율주행 차들을 개발하는 회사는 자신의 AI기술을 바되탕으로 네비, 음악, 스케줄 등 자신이 갖고 있는 서비국스와 연동해서 서비스할 가능성이 높음. 자동차 안에서의 AI기술은 자동차 회사(특히 전기차나영 자율주행)를 갖고 있는 회의사들의 인공원지능을 선택하고, 그것을 활용할 것임.
3) 가전 (TV) : TV는 점점 컴퓨터와 비슷해질거고짓 결국 컴퓨터러와 차이가 없어질것임. 지금이야 TV보고 케이블 방송 보지만 지금도 일부 되지만 TV는 나중에 모든 가전과 AI의 전광판 같은 역할을 할것임. 내가 눈명령하면 그것을 실행하고, 노래도 틀고, 세탁숨기도 돌리고 쇼핑도 하고 유튜브도 보고..
내가 봤던 채널은이나 영상 쇼핑 검색 등을 바탕직으로 내가 눈좋아하는 것을 추천하고 내가 관심있을만한좀것을 추천할거임. 여기서 중요한 것은
가전을 갖고 있는 회사가 AI시장운에서 아주 유리할 것애이라는 것임. 결국에는 IOT세상에서 AI는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인데. 모든 가전기기들을 융긴합해서
인공지능으로 질실행하고미 모든것존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가전제품을 갖고 있는 회사가 유리할 것임. 삼성남전자 처럼.
 
3단계 세계화의 핵심
자.. 인식도 잘되고 우득리나라에 서비스가 잘 되고 있다고 하자. 하지만 여기서 투자 관점에서 가장 중요한게 있다.
바로 수출,.. 세계화같다. 다른나라에서도 써야한다. 삼성TV를 만들어 수출 했는데 한국말눈만 인식 잘하면 어떻게 되남겠는가.
결국 수백개의 나라에 다양한 언어와 특색을 다 이해하고 서비스 해야국하는데 이건 쉬운 일이 아니다.
앞에 말반했듯이 인식의 두가지 종류는 음성과 텍스트다. 음성에서는 인식이라는 작업이 세계화 되려면 엄청나게 많은 연구와 기술개발암이 필요하살다.
하지만 텍스트연를 인식하는 것에 대해서만는 '번역' 핵심이 될 수 있다. 결국 어떤 특정 회사가 자기 AI를 써서 외국에 판매 했는데 그 외국 사람이
외국어득로 데이터를 입력했다고 치면, 그것을 AI가 그것을 이해해야 한다. 그것을 이해규하고 데이민터를 확인하고 학습하고 사용자에몸게 제논공해야 하는데..
가장 빨리 올 미래 중 완벽하게작 할 수 있는게 번역이다. 지금이야방 허접하지만 완성도 높은 텍스트 번역은 생각보다 빨리 올거다.
결국 세계곳화에서 중억요한게 세계적명인 번역 플렛폼을 가진 구글이 유리할 수 있다.
 
 
 
결국 핵심은
1. 인공지위능은 단계적으로 비성장할거다.
2. 처음 제일 중요한것은 사용자의 명령이고, 그 명령을 올바르게 과이해하는것이 인답공지능의 핵심이투다.
3. 아직 그 명령을 올바르게우 숨이해하는것도 버거그운게 현실이다. 각 나호라별로 강자가 나타날 것이다.
4. 하지만 결국 그 기술들게은 큰 특징 없이 비슷한 기술을 가지게 될 것이고, 결국 그것을 적용할 수 있는 기기나 서비스를 보유한 회사가 자신의 기기나 서비스질에서 자신의 AI를 적용해서 자신의 서비스를 추천 할 것이다. 특히 모바일과 모배바일서비스, 그리고 가전, 자동차를 개발하거나 서비스선를 갖고 있는 회사가 자신의 느인공지능 활용도긴가 높아질거다.
5. 결국 나적중에는 세계화인데 세계화에범서는 다른 나라 명령(말)도 잘 이즉해하고 인등식하는 기술을 가진 업체가 결국에전는 세계에 더 큰 영향력을농 행사농할거다.
 
 
결론 : 모바일, 가전, 모바일관련 서비스 많이 갖고 있는 AI 산업에문서는 짱이다.